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본 서라벌대학교(이하 본교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 방범관리
  •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2. 설치 위치, 촬영범위 및 설치 대수,
다른기관에 제공하는 개인정보현황표
설치 위치 촬영 범위 설치 대수
본관 현관, 큐브 빌리지, 1~5층 복도, 정문 입/출차 등 20대
공학1관 현관, 계단, 고시원 방면 등 4대
공학2관 현관, 복도, 카지노․자동차 실습실 등 9대
조리실습관 건물 좌․우측 2대
조형관 현관, 학술정보원, 고시원, 2~5층 복도 등 11대
충효관 1~4층 현관 및 복도 등 16대
원석체육관 웨딩홀, 체육관 3대
학생 생활관 출입문, 기계실, 열람실, 식당, 각 층 복도 등 41대
승마장 실내마장, 관리동 10대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박영자 처장 교무처 054-770-3541
접근권한자 한용정 계약직 교무처 054-770-3552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다른기관에 제공하는 개인정보현황표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최대 30일 본관 2층 교무처, 실내마장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교를 방문하셔서 개인영상정보 존재확인․열람 청구서를 작성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 확인 장소 : 본관 2층 교무처 및 실내마장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교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다만,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의 청구를 거부할 수 있는 사유
    • 1.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2.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 3.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ex. 개인영상정보 열람으로 인하여 다른 사람의 사생활이나 정당한 이익을 침해할 우려가 큰 경우)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교는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8.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5년 8월 1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17년 10월 18일 / 시행일자 : 2017년 10월 18일